본문 바로가기

2021/0814

‘2021 고양이 주치의 프로젝트’ 성료 펫푸드 브랜드 로얄캐닌과 한국고양이수의사회가 함께한 ‘2021 고양이 주치의 프로젝트’가 지난 26일 진행된 랜선 보호자 세미나를 끝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캠페인은 전체 캠페인 사이트 방문수가 약 50만 회를 돌파하고, 보호자 대상 이벤트에 2만 명의 보호자가 참여하는 등 반려묘 보호자들의 높은 참여도를 이끌어내며 초기 목표의 170%를 달성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 두번째로 진행된 ‘고양이 주치의 프로젝트’는 아픈 것을 숨기는 고양이의 습성을 알리고, 보호자의 세심한 관찰과 정기적인 건강검진의 필요성을 전하기 위한 로얄캐닌의 공익 캠페인이다. 로얄캐닌은 7월 19일부터 8월 27일까지 총 8주간 진행된 캠페인 기간동안 보호자들을 대상으로 고양이의 특성을 알리고 동물병원 방문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 2021. 8. 27.
전길연, 고양이 중성화사업 실시요령 개정안 철회 촉구 8월26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두 시간 동안 농림축산식품부 동물복지정책과 주관 하에 고시 개정(안)을 검토하는 토론회가 화상으로 진행되었다. 토론회에는 대한수의사회(김보람), 국경없는 수의사회(김재영), 관련 연구용역 담당(조윤주 교수), 농림축산식품부 동물복지정책과 담당 주무관과 사무관, 한국고양이보호협회(박선미), 동물자유연대(조희경), 동물권행동카라(전진경) 그리고 전국 길고양이보호단체 연합회(이하 전길연)를 대표하여 황미숙(목포), 나예섬(화성시), 신윤숙(서울 송파)이 참석하였다. 이번 토론회가 성사된 배경은 지난 7월에 농림부에서 고시된 ‘고양이 중성화사업 실시요령’ 개정안 때문이다. 이를 두고 전국 90여개 길고양이보호단체 대표단으로 구성된 전길연에서 8월13일에 개정안 철회를 촉구하는 .. 2021. 8. 27.
건국대학교, 국내 수의과대학 최초 동물암센터 오픈 ​건국대학교가 서울시 광진구 서울캠퍼스에 있는 대학 부속동물병원 산하에 암 단일 질병치료와 정밀 의학 기반의 암 치료연구에 집중할 수 있는 ’KU동물암센터’를 신설하고 26일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학교법인 건국대학교 유자은 이사장, 건국대 전영재 총장, 허주형 대한수의사회장, 윤헌영 동물병원장 등이 참석했다. ​반려동물 고령화로 노령 질환인 암 환자 역시 늘어나고 있지만, 암을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의료시설을 찾기는 힘든 가운데 KU동물암센터는 △외과 △내과 △영상진단과 △종양세포분석실 등 4개 진료과를 두고 임상과 기초를 포함한 협진 네트워크를 구축해 ‘환자맞춤형 원스톱 암 치료’를 제공하게 된다.​ 240평 규모에 12명의 교수진과 30명의 수의사가 근무하며 국립암센터에서 약 10년간 .. 2021. 8. 27.
미국 FDA, 유명 사료 제조사에 공개 경고 서한 발송 미국 FDA는 지난 8월 17일, 12개 반려동물 식품 브랜드와 서브브랜드를 제조하는 Midwestern Pet Foods, Inc. (미드웨스턴펫푸드)에 공식 경고 서한을 보냈다. ​FDA는 이 공개 서한을 통해 해당 공장의 시설 조건이 수백마리의 개와 고양이의 질병이나 사망에 기여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했다. ​[FDA 공개서한 전문] https://www.fda.gov/inspections-compliance-enforcement-and-criminal-investigations/warning-letters/midwestern-pet-food-613845-08092021​ 미드웨스턴 펫푸드가 제조하는 것으로 알려진 펫푸드 브랜드는 어스본 홀리스틱 (Earthborn Holistic) 을 비롯해 C.. 2021. 8. 27.
로얄캐닌, '건강케어사료' 샘플 이벤트 진행 펫푸드 브랜드 로얄캐닌(www.royalcanin.co.kr)이 ‘건강케어사료’를 알리기 위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로얄캐닌의 건강케어사료는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협할 수 있는 대표적인 증상이 질환으로 발전하기 전에 사료를 통해 일상에서 쉽고 간편하게 케어할 수 있도록 과학적, 영양학적 면을 모두 고려한 프리미엄 맞춤 영양 사료이다. 로얄캐닌은 ‘특별한 관리가 필요하다면, 사료부터 바꿔주세요’라는 슬로건 하에 건강케어사료를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로얄캐닌의 일반식 사료 중 가장 프리미엄 라인이기도 한 건강케어사료는 반려견과 반려묘 각각의 특성은 물론 자주 접하는 건강이상 신호들의 차이까지 모두 고려하기 위해 건식사료 12종, 습식사료 11종으로 총 23종의 국내 최대 라인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반려동물 .. 2021. 8. 25.
GS리테일, SBS와 함께 215억원 규모 어바웃펫에 투자 GS리테일이 SBS와 함께 GS리테일의 자회사인 ‘어바웃펫’에 투자를 확대한다. 양사가 이번에 투자하는 금액은 총 215억원 수준으로 GS리테일이 80억원, SBS가 135억원을 각각 부담키로 했다. 어바웃펫은 GS리테일이 2021년 4월에 론칭한 반려동물 전문 온라인 쇼핑몰이다. GS리테일은 어바웃펫을 커머스와 콘텐츠가 결합한 반려동물 플랫폼으로 업그레이드시키는 한편, 24시간 고객 상담 서비스까지 연결해 2027년 10조원 규모로 예상하는 PET시장에서 확고한 1위 사업자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GS리테일은 어바웃펫이 커머스와 콘텐츠가 결합한 반려동물 종합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다져 가기 위해, 이번 SBS의 투자 참여가 중요한 모멘텀으로 작용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SBS는 TV동물농장을 비롯.. 2021. 8.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