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의 비만은 ‘질병’ 위들아카데미
‘한국동물병원협회와 함께하는 위들아카데미(이하 ’위들아카데미‘)’는 2021년 12월 29일 저녁 8시 <반려견과 반려묘의 비만>을 주제로 유튜브 ‘위들아카데미’ 채널에서 반려동물 건강교육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올해 열 두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DR.DOG동물의료센터 대표원장인 양승화 수의사가 <반려견과 반려묘의 비만>을 주제로 반려인과 소통할 예정이다. 비만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만큼 라이브 방송을 통해 비만으로 유발되는 질환과 진단법, 관리방법 등을 알아본다.
닥터 독 동물의료센터 양승화 대표원장은 “비만 때문에 동물병원에 내원하는 반려동물은 거의 없다. 아파서 오는데 원인이 비만에 있거나 살을 빼면 호전될 수 있는 경우가 많은 것이 사실”이라며, “반려동물이 통통해서 귀엽다고만 할 것이 아니라 혹시 비만은 아닌지 체크해서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질병을 사전에 예방하고 반려동물을 더욱 건강하게 케어하는 방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위들아카데미’ 라이브 방송에 참여하면, VOD 영상을 시청하고 라이브로 진행되는 Q&A를 통해 양 원장에게 직접 질문하며 궁금증을 풀 수 있다. ‘위들아카데미’ 관계자는 “연구에 따르면 전세계 반려동물의 40% 이상이 비만이라고 한다. 게다가 코로나19로 반려동물의 비만이 늘었다고 하는데, 비만에 대한 인식과 다이어트에 접근하는 방법이 아직까지는 소극적인 것 같다”며 “비만 문제를 단순한 체중관리가 아닌 질병으로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보다 적극적인 케어 방법을 제시하는 것이 이번 라이브 방송의 목적”이라고 말했다.
<반려견과 반려묘의 비만>에 대해 알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고 설문에 참여한 신청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로얄캐닌 다이어트 사료 파우치 와 위들 산책 키트 등을 선물로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위들아카데미’ 인스타그램(@weedle_moments)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지난 방송은 유튜브 ‘위들아카데미’ 채널에서 볼 수 있다.
‘위들아카데미‘는 ’한국동물병원협회(회장 이병렬)‘와 펫테크 스타트업 ‘헬스앤메디슨(대표 김현욱)’이 함께 손을 맞잡고 만든 무료 반려동물 교육 플랫폼이다. 각 분야의 반려동물 전문가가 반려동물을 키우면서 필요한 정보를 반려인에게 강의하고 함께 소통한다.
‘위들아카데미’는 “반려인이 되기 위해, 반려동물을 배웁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매월 반려동물 전문가를 초청하여 관절건강, 구강관리, 피부질환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이를 통해 반려동물에 대한 표준화된 양육 지식을 공유하고 반려동물 전문가와 반려인이 함께 소통하며 성장할 기회를 제공한다.
김의준 기자 pmzin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