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고양이가 좋아하는 모래, 눈꽃모래

by PMzine 2024. 1. 26.

눈꽃모래 시즌2는 지속적으로 품질이 개선되어 집사님들의 사랑을 받던 눈꽃모래 시즌1의 품질 수준이 되었습니다.

오늘은 눈꽃모래 시즌2의 장점과 특징, 그리고 단점까지 알아보겠습니다.

#고양이가 가장 좋아하는 모래

눈꽃모래 시즌2(이하 눈꽃모래)의 가장 큰 장점은 부드럽고 미세한 입자입니다.

부드러운 흙을 본능적으로 좋아하는 고양이에게 가장 유사한 느낌을 주는 제품입니다. 입자의 굵기는 대체로 1mm 미만입니다.

함박눈꽃모래가 1.2mm 정도 수준인데 눈꽃모래는 대략 0.5mm~1mm 사이의 입자굵기를 갖고 있어 극세입자라고 하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왼쪽이 시즌2, 오른쪽의 노란 입자가 눈꽃모래 시즌1

SNS에서 눈꽃모래로 화장실 모래 장난을 치는 아깽이들 때문에 난감해하는 집사님의 사진을 자주 볼 수 있을 정도로 눈꽃모래의 기호성은 뛰어난 편입니다.

#먼지적은모래

눈꽃모래는 먼지없는 제품으로 많이 알려져있습니다.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로 최근에는 그나마 얼마 없던 먼지가 더 줄어들었습니다.

이는 먼지없고 쾌적한 벤토나이트모래를 찾는 집사님께 호응을 받고 있고, 카사바모래와 섞어쓰기에도 좋은 제품이 되었습니다.

#높은 응고력

과거 눈꽃모래 시즌2가 처음 나왔을때는 너무 높은 수분 흡수력으로 도리어 감자가 부서지는 결과를 가져왔던 것이 사실입니다. 많은 실망이 있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최근에는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로 좋은 응고력을 갖게 되었습니다. 떡짐도 심하지 않아 쾌적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여러모로 좋은 품질의 벤토나이트 고양이모래가 되었습니다.

#지속가능한 지구력

경도가 높은 눈꽃모래 원료 입자의 특성상 2주 이상 사용해도 바닥에 먼지가 많이 생기지 않아 전체갈이 시기를 늦출 수 있습니다.

#경제성

눈꽃모래로 만들어지는 '감자'는 상당히 작은 편입니다.

입자가 촘촘하기 때문에 고양이가 소변을 보았을 때 소모되는 모래의 양이 적어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고양이모래 제품으로 적절한 수준의 가격이지만 소모량이 많지 않아 오래 사용할 수 있고 전체갈이 시기도 자주 오지 않아 더욱 경제적입니다.

눈꽃모래는 10ml의 물로 21g의 감자가 수확됩니다.

 

#탈취력

눈꽃모래는 높은 이온교환율로 냄새도 원천적으로 잘 잡아줍니다.

입자 밀도가 높아 냄새를 덮어주는 역할도 잘 하기 때문에 탈취력은 정말 좋습니다.

물론 눈꽃모래에도 아쉬운 점은 있습니다.

단점이 없는 고양이모래는 없지 않을까 합니다.

눈꽃모래는 입자가 워낙 작기 때문에 '사막화'는 피할 수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포크레인 고양이와 만나면 화장실 주변이 엉망이 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아이의 소변 성분에 따라서는 뭉침이 부족하다고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입자가 가늘다보니 부스러기도 생깁니다.

사실 눈꽃모래는 고양이 좋아하는 특성과 먼지적음에만 집중한 모래입니다.

입자가 작고 곱기 때문에 고양이의 본능에 충실하며, 먼지는 원료 자체도 적지만 가공과정에서도 많은 탈진 과정을 거친 제품입니.

워낙 입자가 가늘고 먼지가 적다보니 사용환경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는 것이 사실입니다.

고양이가 좋아한다면, 좋은 것을 주고 싶다면 눈꽃모래의 단점은 좋은 청소기와 다양한 벌집메트 등으로 극복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그럼 오늘도 아이들과 행복한 시간 되세요.

김집사 pmzine@naver.com

사업자 정보 표시
펫매거진 | 발행인·편집인 : 김의준 | 서울 성동구 연무장11길10, 2층 2026호(성수동2가,우리큐브) 등록일 : 2017년 02월 14일 발행일 : 2017년 06월 08일 | 사업자 등록번호 : 445-81-00764 | TEL : 02-461-7574 | Mail : pmzine@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 0437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