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푸드 브랜드 로얄캐닌(Royal Canin)의 반려동물 보호자 아카데미 1기가 40명의 수강생을 배출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로얄캐닌의 보호자 아카데미는 성숙한 펫 문화를 만들기 위해 수의사, 훈련사 등 반려동물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진이 3주에 걸쳐 반려동물 건강 및 케어에 대한 무료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모집 시 정원의 5배가 넘는 200여명이 등록 신청을 해 시작 전부터 보호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기도 했다.
실시간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된 이번 첫 번째 아카데미는 각각 20명의 반려견·반려묘 보호자가 수강을 완료했다. 교육은 ▲1주차 ‘반려동물 이해하기’ ▲2주차 ‘반려동물 건강하게 키우는 법’ ▲3주차 ‘반려동물과 오래도록 함께하기’를 주제로 약 2시간씩 진행됐다. 로얄캐닌 조민주 수의사와 함께 반려견 교육은 훈련 전문가 코리아경찰견훈련소 최승열 소장, 반려묘 교육은 국경없는 수의사회 대표 김재영 수의사가 강사로 나섰다.
매 수업마다 보호자들의 궁금증이나 고민에 답변해주는 Q&A 시간도 마련됐다. 특히, 강의 중간중간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질문에는 로얄캐닌 소속 수의사가 채팅을 통해 즉각 답해주고, 보호자들끼리도 서로 노하우를 주고 받으며 소통과 정보가 활발하게 교류됐다.
교육 종료 후 진행된 만족도 조사에서는 ‘정말 유용하고 행복한 시간이었어요’, ‘2기도 하고 싶어요’, ‘실시간 댓글 질문에 전문가가 대답해 주셔서 좋았어요’ 등 긍정적인 소감이 이어지며 비대면 교육임에도 만족도 조사 100%를 달성하는 쾌거를 얻었다.
3주간의 교육을 모두 수강한 보호자에게는 자신의 반려동물 사진으로 제작된 스마트폰 케이스와 그립톡, 로얄캐닌 사료로 구성된 풍성한 기프트박스가 제공됐다. SNS 및 관련 커뮤니티에 우수 후기를 작성한 수강자 중 10명을 추첨 해 로얄캐닌 사료 1년치 등 추가적인 혜택도 마련됐다.
로얄캐닌 조민주 수의사는 “3주간 열정적으로 수업에 참여해 주신 1기 여러분께 감사 드리며, 반려동물을 향한 보호자분들의 관심과 사랑을 여실히 느낄 수 있어 마음이 따뜻해지는 시간이었다”며 “뜨거운 성원과 관심에 보답하고자 행복한 반려생활을 위해 정보를 제공하고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자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아카데미’는 1기 수료생들의 질문과 평가를 바탕으로 향후 커리큘럼을 보완해 오는 9월 2기를 모집 할 예정이다.
김의준기자 pmzine@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