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ed by 반려동물 미디어 펫매거진 2021. 10. 18. 21:01

‘한국동물병원협회와 함께하는 위들아카데미(이하 ’위들아카데미‘)’는 지난 2021년 9월 29일 저녁 8시 <반려견과 반려묘의 중성화>를 주제로 유튜브 ‘위들아카데미’ 채널에서 반려동물 건강교육 라이브 방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아홉 번째로 진행된 이번 라이브 방송은 두남자동물병원 박영탁 원장의 강의로 진행됐다.
박 원장은 긴급 수술을 마치고 방송에 임해야 했지만, 차분하게 대응하며 진지하게 강의했다.
보다 많은 참여자들의 궁금증을 풀어주기 위해서 정해진 강의시간이 지난 이후에도 열정적으로 질의응답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박 원장은 강의에서 “중성화 수술에는 정답이 없기 때문에 한번 선택하면 되돌릴 수 없기 때문에, 중성화의 장단점에 대한 이해와 여러 가지 요건에 대한 판단이 주요하다”며 “특히 중성화 수술 후 체중증가를 걱정하는 보호자 분들이 많은데 적절한 운동과 식이제한이 필요하며, 반려동물에 맞는 식이요법을 찾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말했다.

중성화 수술 시기에 대해서는 “수술 시기에 따라 여러 차이점이 발생하므로, 전문가인 수의사와 상담 후 결정할 것”을 제안했다.

위들아카데미’ 관계자는 “라이브 방송 종료 후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참가자의 98.4%가 반려견과 반려묘의 중성화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답했고, 98.3%의 참가자가 주변 지인들에게 ‘위들아카데미’를 추천하겠다고 밝혔으며, 97.3%가 다음 라이브 방송에 참여할 의사가 있다”고 전했다.

특히 관계자는 “중성화 결정의 기준을 보다 객관적으로 제시하기 위해서 중성화의 역사는 물론 세계 각국의 중성화 정책과 방향 등을 영상 컨텐츠로 제작했다”며 “컨텐츠를 통해 중성화가 단순히 반려동물의 건강에만 직결된 문제가 아니라 유기견 이슈와도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가 있는 만큼, 우리나라 실정에 맞는 사회적 합의와 정책 마련, 중성화에 대한 인식을 바꾸는 것이 필요하다는 이야기를 함께 나누고 싶었다”고 말했다.

다음 ‘위들아카데미’의 주제는 <반려견과 반려묘의 자연식>으로 한국영양전문동물병원 정설령 원장이 10월 27일 저녁 8시 위들 유튜브 ‘위들아카데미’에서 화식과 생식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자세한 소식은 ‘위들아카데미’ 인스타그램(@weedle_moment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위들아카데미‘는 ’한국동물병원협회(회장 이병렬)‘와 펫테크 스타트업 ‘헬스앤메디슨(대표 김현욱)’이 함께 손을 맞잡고 만든 무료 반려동물 교육 플랫폼이다.
각 분야의 반려동물 전문가가 반려동물을 키우면서 필요한 정보를 반려인에게 강의하고 함께 소통한다.


‘위들아카데미’는
 “반려인이 되기 위해, 반려동물을 배웁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매월 반려동물 전문가를 초청하여 요로계 질환, 행동학, 기초학, 응급질환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이를 통해 반려동물에 대한 표준화된 양육 지식을 공유하고 반려동물 전문가와 반려인이 함께 소통하며 성장할 기회를 제공한다.

김의준 기자 pmzine@naver.com

#중성화 #tnr #위들 #아카데미 #반려동물 #정설령 #두남자동물병원 #박영탁원장 #한국동물병원협회 #헬스앤메디슨

사업자 정보 표시
펫매거진 | 발행인·편집인 : 김의준 | 서울 성동구 왕십리로10길6 서울숲비즈포레204호 등록일 : 2017년 02월 14일 발행일 : 2017년 06월 08일 | 사업자 등록번호 : 445-81-00764 | TEL : 02-461-7574 | Mail : petmagazine.kr@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 0437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