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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포인트, 이제 기부하세요! 펫프렌즈 '심쿵 포인트 기부' 인기

by 펫매거진 2022. 8. 11.

반려동물 1등 쇼핑몰 펫프렌즈(대표 윤현신)가 결제 적립 포인트를 기부할 수 있는 ‘심쿵 포인트 기부’ 캠페인을 선보이며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새로운 기부 문화를 이끌어 나간다.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발표한 ‘2022 기부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MZ세대(밀레니얼+Z세대)는 일상 속에서 소소하게 실천하는 기부를 추구하고, 가치 있는 소비처럼 기부를 대하며 거창한 기부보다 재미와 자기 만족을 중시한다.
 
펫프렌즈는 이러한 MZ세대의 기부 트렌드를 발 빠르게 반영해 누구나 쉽고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는 기부 캠페인으로 반려인들의 가치소비를 적극 독려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심쿵 포인트 기부는 펫프렌즈에서 제품을 구매하고 결제 페이지 하단에 있는 '기부 버튼'을 누르면 버튼이 핑크색으로 변하면서 적립 예정 포인트의 일부가 기부되는 방식이다. 기부는 구매 확정과 동시에 이루어 지며 포인트 기부 내역은 개인정보 페이지(마이펫프)에서 별도로 확인할 수 있다.

펫프렌즈는 고객들의 심쿵 포인트 기부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기브스 백(Gives Back) 프로젝트'를 함께 전개하고 있다. 고객들의 정성으로 모인 포인트를 유기동물 보호소에 필요한 사료 및 용품으로 전환해 전달하는 프로젝트다.
 
1차 프로젝트는 지난 4월에서 6월까지 총 11주에 걸쳐 진행됐으며 약 2 5천여 명의 고객들이 참여했다. 펫프렌즈는 건식사료 및 캔/파우치 등 총 1천여 점의 구호물품을 유기묘 보호단체인 '나비야 사랑해'와 유기견 보호단체인 'KDS 레인보우쉼터'에 각각 전달했다.
 
펫프렌즈 윤현신 대표는 "이미 펫프렌즈 고객의 20% 이상이 심쿵 포인트 기부를 자발적으로 이용하며 높은 참여율을 보이고 있다" "건강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을 위해 가치소비를 즐기는 고객들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펫프렌즈는 IT기반의 물류 및 배송 혁신을 바탕으로 반려동물 용품을 고객이 있는 곳까지 365일 당일 배송하는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지난 2021년에는 610억원의 매출을 기록, 전년 대비 약 2배 성장했다.

김의준 기자 pmzine@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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