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펫비즈

펫프렌즈, ‘심쿵 펫페어’ 80만명 참여하며 성료…MZ세대 79% 차지

by PMzine 2023. 7. 5.

반려동물 쇼핑몰 펫프렌즈(대표 윤현신)가 지난달 12일부터 20일까지 실시한 '심쿵 펫페어'의 방문자 수가 전년 대비 61% 증가하며 총 80만명을 넘어섰다고 5일 밝혔다.


펫프렌즈 심쿵 펫페어는 매년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 온라인 펫 박람회다. 올해에는 총 113개 브랜드가 참가해 1,600여종의 상품을 선보였다. 펫프렌즈가 보유한 92만건의 반려동물 정보와 8억건의 구매 행동 데이터, 37만건의 상품 속성 데이터 등에 기반해 올 상반기 가장 인기있는 제품들을 엄선했다.
 
특히 행사 기간 동안 주문한 고객의 79%가 2~30대로 MZ세대가 이번 심쿵 펫페어의 주 고객층인 것으로 나타났다. 동 기간 펫프렌즈 신규 주문 고객은 전년 대비 14% 증가했다.
 
이번 심쿵 펫페어 기간 동안 가장 많이 팔린 제품 1~3위는 강아지와 고양이 품목에서 모두 사료와 간식 등 펫푸드 제품이 차지했다. 상위에 랭크된 제품들은 천연, 오가닉, 유전자 변형이 안된 식품(non-GMO) 등 ‘펫휴머니제이션(Pet+Humanization)’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고양이 품목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은 '웰니스 코어 시그니쳐 셀렉트 플레이크 참치&연어 캔'이다. 주식 캔 제품이 간식 캔에 비해 고양이들의 기호성이 대체로 떨어진다는 평에도 불구, 해당 상품은 기호성이 뛰어난 것으로 입소문 난 제품이다. 이 밖에 '쉬바 참치&닭고기 파우치'와 '웰니스 코어 시그니쳐 셀렉트 플레이크 참치&새우'가 각각 2, 3위를 차지하며 뒤를 이었다.
 
가장 많이 판매된 강아지 품목은 '내추럴키티 증기로 찐 참치뱃살' 제품이다. 100% 자연 그대로의 신선한 참치뱃살 살코기가 통째로 들어가 DHA성분과 미네랄이 풍부한 것은 물론 부산물, 합성첨가물 등을 사용하지 않아 인기있는 제품이다. 2위는 '[체험팩] 고기없이 맛있는 진짜채소 단호박', 3위는 '내추럴키티 오븐에 구운 닭가슴살'으로 나타났다.
 
또한 행사 기간동안 가장 많은 매출을 달성한 브랜드는 지위픽, 로얄캐닌, ANF, 더리얼, 웰니스 순으로 나타났다. 해외 브랜드가 여전히 강세였지만 ANF, 더리얼과 같이 국내 브랜드들의 약진도 두드러졌다는 평이다.
 
펫프렌즈 관계자는 "심쿵 펫페어는 펫프렌즈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기 반려동물 용품을 할인 판매하는데 그치지 않고 다양한 혜택과 프로그램으로 소비자와 브랜드를 연결해주는 온라인 박람회의 성격을 갖는다"며 "국내 펫시장이 양적, 질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펫프렌즈는 지난 2021년 IMM프라이빗에쿼티와 GS리테일에 공동 인수되며 대규모 성장자금을 확보한 바 있다. LTV(Life Time Value, 고객 생애 가치)를 고려한 강아지·고양이 생애주기 마케팅을 바탕으로 지난해 반려동물 업계 최초 연거래액 1,000억원을 돌파했다. 

김의준 기자 pmzine@naver.com

사업자 정보 표시
펫매거진 | 발행인·편집인 : 김의준 | 서울 성동구 연무장11길10, 2층 2026호(성수동2가,우리큐브) 등록일 : 2017년 02월 14일 발행일 : 2017년 06월 08일 | 사업자 등록번호 : 445-81-00764 | TEL : 02-461-7574 | Mail : pmzine@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 0437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