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양이모래백과

배변 실수 하는 고양이를 위한 고양이모래 추천

by PMzine 2024. 1. 6.

간혹 고양이가 배변 실수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평소 별 문제가 없는데 어느날 갑자기 실수를 한다면 이유를 찾아보아야 합니다.

고양이 입장에서도 의도치 않게 설사가 나온다던지, 소변을 보려는데 아프다던지 하면 당황해서 잘 쓰던 화장실을 가지 않고 방구석이나 소파, 침대에 실수를 합니다.
스트레스가 많거나 고양이가 여러마리 일때도 이런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병원부터 찾아가야 한다.
우선 병원에 가서 수의사 선생님께 진찰을 받아봐야할 것 같습니다.
방광염, 기생충, 질 나쁜 사료 등의 원인을 찾아보는 것이 우선 순위일 것입니다.

#화장실을 살펴본다.
화장실을 여러곳에 놓아 편안한 환경을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화장실을 여러곳에 놓아줄 때 간혹 한 방에 화장실을 두세개 종류별로 놓아주는 경우가 있는데 동선이 겹치는 공간에서 화장실 갯수는 의미가 없습니다

모래 종류별 화장실, 하지만 이 화장실들은 사실상 1개로 보아야 합니다.
 

화장실은 분리된 공간이라고 느낄 수 있는 곳, 예를 들면 거실, 현관, 화장실, 방 등 구획이 나뉜 곳에 나누어 두어야 합니다.
화장실이 만약 후드형이라면 오픈형을 추가해 줍니다.
화장실이 작다면 큰 화장실을 추가해 줍니다.
오픈형이라면 후드형도 하나 추가해 봅니다.
가급적 큰 화장실이 좋습니다.

#모래를 교체한다.
고양이는 '흙'과 같은 화장실 모래를 본능적으로 좋아합니다.
그래서 벤토나이트 고양이모래를 많이 씁니다. 
다만 두부모래에 잘 적응하고 있었다면 두부모래를 바로 포기하면 안됩니다.
도리어 새로운 형태의 모래에 거부감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극세입자의 벤토나이트모래 눈꽃모래, 입자가 흙과 유사해 아이들이 좋아합니다.
 
 

만약 카사바모래나 두부모래를 사용하고 있다면 벤토나이트모래 화장실을 추가해 줍니다.
두부, 카사바보다 벤토나이트모래가 훨씬 흙에 가까운 느낌을 줍니다.

굵은 입자나 둥근 입자의 모래를 쓰고 있다면 가는입자의 모래로 바꾸어줍니다.
흙에 최대한 가까운 느낌의 모래는 극세입자, 가는입자의 벤토모래가 있습니다.

카사바모래나 두부모래에 벤토나이트 모래를 섞는 방법도 있습니다. 떡짐방지, 기호성 증가, 냄새제거에 벤토나이트 첨가도 좋은 대안입니다.

#청소와 기다림
배변실수를 하는 원인이 방광염, 기호성, 스트레스, 기생충 등이어서 문제가 있었는데 이런 문제를 해결하셨다면, 남은 것은 화장실 환경을 최대한 깨끗하게 자주 청소하고, 모래를 7~9cm 정도로 넉넉히 깔아준 다음 기다리는 것 밖에 방법이 없지 않을까 합니다.

스노우캣 눈꽃모래 시즌2 가는입자 6kg
 

무엇보다 아이가 생활하는데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돕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빨리 문제가 해결되길 바라며 스노우캣 눈꽃모래도 추천드립니다. 
먼지 적고 가장 가는입자의 벤토나이트모래인 스노우캣 눈꽃모래는 기호성 좋은 모래로 많은 집사님께서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입자가 작아서 사막화 문제가 있긴 하지만 그래도 아이가 좋아해서 쓰시는 분이 많습니다.

그럼 오늘도 아이들과 행복한 하루 되세요.

김집사 pmzine@naver.co

사업자 정보 표시
펫매거진 | 발행인·편집인 : 김의준 | 서울 성동구 연무장11길10, 2층 2026호(성수동2가,우리큐브) 등록일 : 2017년 02월 14일 발행일 : 2017년 06월 08일 | 사업자 등록번호 : 445-81-00764 | TEL : 02-461-7574 | Mail : pmzine@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 0437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