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세미나이벤트

비만은 ‘살과 전쟁’이 아닌, ‘질병과의 전쟁’

by 펫매거진 2022. 1. 5.

'한국동물병원협회와 함께하는 위들아카데미(이하 위들아카데미‘)'20211229일 저녁 8<반려견과 반려묘의 비만>을 주제로 유튜브 위들아카데미채널에서 반려동물 건강교육 라이브 방송을 성공리에 마쳤다.

열 두번째로 진행된 이번 라이브 방송은 DR.DOG동물의료센터 양승화 원장이 강의를 맡았다. 양 원장은 차분한 진행으로 라이브 방송을 이끌었고, 학술적인 지식과 임상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한 강의가 시청자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강의에서 양 원장은 비만을 보통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데, 사실 모든 질병의 근원이다심폐 및 호흡기계 질환부터 간, 위장, 관절, , 피부 등 신체 대부분의 기관에서 질환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7~8살 이상이라면 각별히 주의를 요하고, 정기적인 검사와 관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특히 살이 쪘다고 무조건 식이조절, 운동을 시킬 것이 아니라 살이 찐 원인을 먼저 파악하는 것이 우선이라며 살이 쪄서 질병이 생기기도 하지만, 쿠싱증후군 등의 내분비계 질환이 생기면 살이 찌기도 하기 때문에 동물병원에서 우선 진단을 받고 관리계획을 세우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양승화수의사

'위들아카데미'의 라이브 방송 종료 후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참가자의 94.2%가 반려견과 반려묘의 비만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답했다. 97.2%의 참가자가 주변 지인들에게 위들아카데미를 추천하겠다고 밝혔으며, 99%가 다음 라이브 방송에 참여할 의사가 있다고 답했다. 한편 사전설문조사에서 비만으로 인한 관절 건강을 걱정하는 보호자가 많았는데, 방송 후 여러 신체 기관에서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는 것을 구체적으로 알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후기가 많았다.

'위들아카데미' 관계자는 반려견과 반려묘의 거의 절반이 비만이라고 하지만 대부분의 보호자들은 이를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는 것이 현실이다. 그래서 좀 더 경각심을 가질 수 있도록 비만질병을 테마로 이번 강의를 구성했는데, 좋은 반응을 얻어 기쁘다고 말했다.

“20211월 런칭한 <위들아카데미>가 곧 1주년을 맞이한다. 유튜브 시작 6개월 만에 구독자 수 2천 명을 돌파했고, 현재 시청자 수도 1천 명 내외를 유지하고 있다내년에는 보다 다양한 컨텐츠와 새로운 시도로 한 단계 더 성장하는 <위들아카데미>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다음 위들아카데미의 주제는 <반려생활의 이슈>로 데일리벳의 이학범 대표가 126일 저녁 8시 위들 유튜브 위들아카데미에서 강의한다. 자세한 소식은 위들아카데미인스타그램(@weedle_moment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위들아카데미'는 지난 30여 년간 수의학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한국동물병원협회(회장 이병렬)‘와 건강한 반려동물 문화를 선도하는 펫테크 스타트업 헬스앤메디슨(대표 김현욱)’이 함께 손을 맞잡고 만든 무료 반려동물 교육 플랫폼이다. 각 분야의 반려동물 전문가가 반려동물을 키우면서 필요한 정보를 반려인에게 강의하고 함께 소통한다.

'위들아카데미' "반려인이 되기 위해, 반려동물을 배웁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매월 반려동물 전문가를 초청하여 요로계 질환, 행동학, 기초학, 응급질환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이를 통해 반려동물에 대한 표준화된 양육 지식을 공유하고 반려동물 전문가와 반려인이 함께 소통하며 성장할 기회를 제공한다.

 

김의준 기자 pmzine@naver.com

사업자 정보 표시
펫매거진 | 발행인·편집인 : 김의준 | 서울 성동구 왕십리로10길6 서울숲비즈포레204호 등록일 : 2017년 02월 14일 발행일 : 2017년 06월 08일 | 사업자 등록번호 : 445-81-00764 | TEL : 02-461-7574 | Mail : petmagazine.kr@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 0437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