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양이모래백과

벤토나이트 고양이모래, 균형잡힌 눈꽃모래 크리스탈

by PMzine 2024. 1. 19.

지난 2018년 스노우캣 눈꽃모래는 정말 많은 집사님의 사랑을 받았지만 수입 원료가 단종되고 난 이후 많은 부침을 겪었습니다. 기존 제품을 대체하기 위해 출시된 눈꽃모래 시즌2도 초기에는 많은 문제가 있었습니다. 지금은 눈꽃모래 시즌2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지만 2019년 스노우캣은 정말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어떻게 하면 기존 눈꽃모래의 인기를 이끌어갈 제품을 만들 수 있을까? 고민한 끝에 다음과 같은 요소를 중요하게 여기며 신제품 개발에 들어갔습니다.

  1. 먼지가 적어야 한다.
  2. 굳기가 좋아야 한다.
  3. 입자가 가늘어 고양이가 좋아해야 한다.
  4. 소모량이 적어 경제적이어야 한다.

​이에 탄생한 제품이 눈꽃모래 크리스탈입니다.
입자가 가늘어 고양이가 좋아하고 발란스가 잘 맞아 전체적으로 사용하는데 깔끔한 제품입니다.
기존 고양이모래와는 다른 기호성과 먼지, 굳기와 지속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먼지
먼저 더스트프리, 즉 먼지적은 모래는 스노우캣 눈꽃모래 시리즈의 최대 장점이므로 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다른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스노우캣 모래 원료는 탈진공법도 공법이지만 원료 자체에 먼지가 적기 때문에 항상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모래의 경도 또한 높아 지구력(오래 써도 가라 앉는 먼지가 많지 않음)도 좋습니다.
먼지가 없진 않지만 벤토나이트 모래 가운데서는 상위 포지션인 것은 확실해 보입니다.

눈꽃모래 크리스탈의 입자, 실리카겔과 활성탄이 들어 있습니다.
기존 눈꽃모래 입자, 왼쪽이 눈꽃모래 시즌2


#가는입자
굳기의 경우 기존 눈꽃모래 시즌2의 입자가 너무 가늘어 발생하는 부스러기, 그리고 으스러짐은 타협할 수 있는 양의 약간 더 굵은 입자 2종류를 최적의 비율로 브랜딩 해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사진에서 보는 바와 같이 굳기를 유지하면서 최대한 기호성을 해치지 않는 가는입자 입니다.  흙과 비슷한 느낌으로 고양이 기호성도 좋습니다. 눈꽃모래 크리스탈은 입자가 극세입자에 가까워 결과적으로 고양이도 좋아하고 소모량도 적습니다.

#발란스
먼지, 기호성과 더불어서 발란스가 잘 맞기 때문에 떡짐이 적고 감자의 크기가 작아 소모량이 적어 경제성도 높습니다. 여러모로 최적의 벤토나이트 모래로서의 스팩을 갖춘 제품입니다. 실리카겔과 활성탄을 소량 부원료로 섞었기 때문에 습도 유지와 탈취에도 한몫합니다.

스노우캣 눈꽃모래 크리스탈은 원료도 다양하고 각종 부재료에 블랜딩을 위해 많은 공정을 거치기 때문에 기존 눈꽃모래보다 가격이 8% 정도 인상되었지만 프리미엄 모래 가운데는 가격이 저렴한 제품에 속합니다.

다만 벤토나이트모래의 단점인 사막화는 촘촘덩삽과 벌집매트, 다양한 형태의 화장실로 커버하길 바랄 수 밖에 없습니다.

스노우캣의 눈꽃모래 시리즈를 대표하는 상품인 만큼 많은 집사님의 지지를 받고 있는 제품이 눈꽃모래 크리스탈입니다.

참고로 눈꽃모래 크리스탈은 흡수형 모래가 아닙니다. 약간량의 실리카겔 입자가 첨가가 되어 있어 반짝이는 느낌으로 이름이 눈꽃모래 크리스탈이 되었습니다.

최근 인공지능이 발전하듯이 눈꽃모래 크리스탈도 꾸준히 업그레이드 해 좀 더 완벽한 제품이 되길 기대합니다. 인터넷에서 '눈꽃모래 크리스탈'로 치면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쇼핑몰도 많으니 지금 바로 검색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아이들과 행복한 시간 되세요.

김집사 pmzine@naver.com

사업자 정보 표시
펫매거진 | 발행인·편집인 : 김의준 | 서울 성동구 연무장11길10, 2층 2026호(성수동2가,우리큐브) 등록일 : 2017년 02월 14일 발행일 : 2017년 06월 08일 | 사업자 등록번호 : 445-81-00764 | TEL : 02-461-7574 | Mail : pmzine@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 0437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