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117

고양이 용어, 신조어 총정리 오늘 김집사의 고양이 배변교실은 번외편으로 고양이 관련 용어나 은어 혹은 신조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집사들은 자기도 모르게 고양이 용어를 익숙하게 사용하는데요. (이미 집사라는 표현을 사용했네요.) 이 단어들이 일반인들에게는 생소한 표현이어서 알아듣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고양이를 입양할 예정이거나 오래 되지 않았다면 몇가지 자주쓰는 고양이 용어를 알아두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많이 사용하는 단어들 위주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래도 고양이 배변교실 번외편이니 만큼 배변과 관련된 용어를 먼저 정리해보겠습니다. #사막화 고양이 화장실에 담아 둔 모래를 고양이가 화장실 밖으로 퍼내거나 발에 묻히고 나와서 화장실 주변이 모래 투성이가 될 때 사용하는 말입니다. 마치 고양이 화장.. 2022. 1. 29.
네슬레 퓨리나, ‘프로플랜 슈레드’ 체험단 2월 4일 마감 반려동물 식품 전문기업 네슬레 퓨리나의 전문점용 슈퍼 프리미엄 브랜드 프로플랜이 모집하는 ‘프로플랜 슈레드 체험단’이 다음달 4일(금) 마감된다. 쫄깃한 슈레드 알갱이로 뛰어난 식감을 자랑하면서도 순살 닭고기로 맛과 영양까지 높인 ‘프로플랜 슈레드 라인업’을 소개할 이번 체험단은 네슬레 퓨리나 공식몰(purinapetcare.co.kr)을 통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체험단에 선정된 이들은 네슬레 퓨리나가 보내주는 프로플랜 슈레드 제품을 수령한 후 반려견과 함께 그 우수성을 직접 경험하고, 2월 27일(일)까지 반려견이 맛있게 먹는 사진 또는 영상 등의 후기를 자신의 SNS에 게시하면 된다. 네슬레 퓨리나는 후기를 올린 체험단들 중 우수한 이들을 선정해 ▲호텔 숙박권(펫 더블룸) ▲자동급식기 ▲펫CCT.. 2022. 1. 27.
고양이모래, 전체갈이 주기는? [김집사의 고양이배변교실 11] 부스러진 모래 청소와 모래입자의 경도가 최대 관건!! 고양이모래 전체갈이 주기는 얼마인가요? 라는 질문을 받곤 하는데 답변드리기 참 곤란한 질문입니다. 어떤 집사님은 고양이모래를 화장실에 계속 보충해가며 전체 갈이를 거의 안하며 쓰시고, 또 어떤 분은 약 이주마다 한번씩 갈아주는 집사님도 있습니다. 이처럼 “고양이모래를 얼마마다 갈아주어야 하나요?” 라는 질문에 정확한 답변은 어렵습니다. 이유는, 어떤 모래를 사용하고 있는지, 몇마리를 키우는지, 같은 모래여도 어떻게 청소 하는지, 계절 등등 변수가 너무 많기 때문입니다. 또 냥이가 배변활동을 하면 바로바로 치워주는지, 오랜시간 방치 하는지에 따라서도 전체갈이 시기가 크게 달라집니다. 설명의 편의를 위해 한마리를 양육하고 하루 두번 정도 청소하는 평균적인.. 2022. 1. 26.
굽네 듀먼, 74팩 사면 최대 45% 할인행사 진행 반려견을 위한 휴먼그레이드 자연화식 브랜드 ‘듀먼(D’human)’(대표 박상면)이 많이 살수록 더 큰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다량실속세트’를 준비했다. 듀먼은 소형견이 아닌, 그동안 비교적 타깃팅 되지 않았던 중∙대형견과 다견가정의 건강을 고려한 다량실속세트를 준비했다. 다량실속세트는 중대형견 추천 화식 100g과 다견가정 추천 화식 50g으로 구성됐다. 구성품은 모두 동일하게 △닭가슴살&채소 오리지널 △닭가슴살&토마토 튼튼체력 △닭가슴살&초록입 홍합 튼튼관절 △닭가슴살&연어 빛나는 피모 △닭가슴살&빌베리 눈가반짝 △소고기&채소 오리지널 △연어&채소 오리지널로 총 7종이다. 중대형견 추천 화식 100g은 46팩 구매 시 42%, 60팩 구매 시 43%, 74팩 구매 시 최대 45% 할인율이 적용된다. .. 2022. 1. 26.
춘천 주요관광지 입장권으로 강아지숲 20% 할인 혜택 누린다! 오는 2월 1일부터, 춘천 주요관광지 6곳 중 1곳의 입장권을 소지하고 2일 이내 (방문 당일과 그 다음날까지)에 강아지숲을 방문하면 20%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강아지숲은 25일 춘천 내 주요관광지 6곳과 더불어, 이와 같은 내용이 담긴 공동협력 업무협약(MOU)을 춘천시와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관광객은 강아지 숲을 포함한 7곳의 관광지중 2곳 이상을 2일 내 (방문당일과그다음날까지)에 방문 시 입장권 및 탑승권, 숙박권 등에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강아지숲 입장권 구입 시, 업무협약 관계의 관광지입장권 또는 숙박권 등이 있다면 20%의 할인혜택을 적용받는다. 반대로 강아지숲 입장권이 있다면 업무협약 관계의 관광지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할인 혜택 적용은.. 2022. 1. 25.
펫프렌즈 ‘범상치 않은 창고 대방출’ 최대 72% 할인 반려동물 쇼핑몰 '펫프렌즈'가 임인년 설 명절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범상치 않은 창고대방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펫프렌즈는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인기 상품들을 카테고리 별로 나누어 선보인다. 먼저 ▲범상치 않은 브랜드 카테고리에서는 호랑이 캐릭터 PB상품들을 특별가로 제공한다. 반려묘 전용 상품으로는 스테디셀러 제품인 '호랑이 모래 무향 6개', '호랑이 프리미엄 벤토나이트 가는 입자 6kg', '호랑이 낚시대' 등이 있으며, 반려견 전용 상품으로는 높은 가성비를 자랑하는 '호랑이패드 중형 200매', '호랑이 독 고단백 영양쿠키 닭가슴살&치즈' 등을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범상치 않은 특가 카테고리에서는 최대 72% 할인 등 파격적인 가격 구성을 내세웠다. 반려묘를 위한 상품으로는 '로투스.. 2022. 1. 25.